2022 지방직 합격수기 > 합격자 수기

본문 바로가기

θ ޴

합격자 수기

Home > 마이페이지 > 합격자 수기

2022 지방직 합격수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nang 작성일22-10-01 16:02 조회453회 댓글0건

본문

안녕하세요 22년도 지방직 9급 건축직에 합격한 김××입니다.

스스로 공부하는건 자신이 없었기에 공무원학원을 알아봤습니다. 청주에는 3곳이 제일 유명해서 인터넷으로도 알아보고 상담도 해본 후에 행정고시학원으로 결정했습니다.

국어_안한섭선생님
학원스케줄상 두권의 책을 모두 끝내기에 부족했습니다. 그래서 미리 읽어오고 수업시간이 질문하는 시간이 많았습니다. 마스크때문에 선생님 말씀이 잘 안들리기도 했고 진도가 느리면 말을 빨리 하시기 때문에 처음 두달간은 정말 힘들었습니다.
그래도 종합반은 꼭 2~3번 들으시는걸 추천합니다. 공시는 회독이 중요하다고 항상 강조하는만큼, 이론종합반은 2번이상 들어야 앞뒤 내용도 연결되고 특히 문법파트에서 개념이 잘 정리됩니다.
저는 못했지만 문제풀이 수업도 들은 후에 시험전 이론반 수업을 마지막으로 한 번 다시 듣는것도 개념정립하는데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영어_유락현선생님
제가 공시 다른 영어선생님 수업을 들어보지 못해서 비교할 수는 없지만 청주에 산다면 유락현쌤 수업을 정말 강력히 추천합니다! 고3때 만났으면 더 좋은 대학가지 않았을까 싶을정도로 정말 잘 가르치시고 모든 수업에서 최선을 다해주시고 재밌게 수업해주십니다. 저는 쌤 수업을 다 들어봤었는데요
아침영어와 Voca 수업과 독해 수업을 가장 추천드립니다. 아침영어는 짧지만 수업양도 많고 가성비가 정말 좋은 수업이에요. voca 수업때 주시는 단어장, 'voca불러라' 책이 정말 큰 도움 됐습니다. 공시 영어의 가장 많은 비율이 독해인 만큼 매일 연습하는 것도 중요하더라고요. 각 지문마다 푸는 방법 포인트들을 잘 짚어주셔서 도움됐습니다. 그리고 시험이 가까워지면 특강을 하시는데 힘들긴 하지만 시험 전에 전체 복습하기에 좋은 수업이었습니다.

한국사_ 송군호 선생님
제가 제일 어려워하는 과목 중 하나였는데요. 송군호선생님 덕에 재밌고 쉽게 암기했습니다. 수업도 재밌고 이해하기 쉬워서 암기도 잘되더라고요. 이론수업때는 하라고 하는 부분만 해도 충분하고 시험에 가까워질수록 내용을 추가하시는데 그 진도에 따라가면 점수가 잘 나옵니다. 사료정리도 따로 되어있어서 좋았어요.

기술직이어서 전공은 제가 따로 공부했습니다. 학원에서 공단기 모의고사를 신청해서 볼 수 있다는 점도 큰 장점이고 건물도 깨끗해서 큰 불편함 없었습니다. 11층에 있는 독서실을 이용했는데 대부분 공시생이라 분위기도 좋고 더 열심히 공부할 수 있었던것 같습니다.

약간의 단점은 화장실이 좁고 근현대사 수업은 종합반에 포함이 안된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시간표에 맞춰 공부하고 다른 수험생들과 같이 수업을 듣는다는 점에서 확실한 동기부여가 됐고 1년 4개월만에 합격했습니다. 혼자 했으면 빨리 합격 못했을것 같아요. 이 글이 도움이 됐으면 좋겠고 수험생분들 화이팅입니다! 공시생활동안 정말 막막했고 포기하고싶은 순간도 많았지만 교수님, 실장님, 원장님의 도움을 많이 받아서 잘 마무리 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정말 감사드립니다!
상호 : 행정고시학원 대표 : 전용표
사업자등록번호 : 301-90-04496
주소 : 충북 청주시 서원구 사직대로 115(재미슨빌딩 8층)
고객센터 : 043-266-2030

청주행정고시학원 고객센터

043-266-2030

월-금 AM08:20 ~ PM10:00
토요일 AM08:20 ~ PM6:00

수강후기 1:1 상담문의

Copyright (C) MODUPASS.COM. All rights reserved. GMS 바로가기